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카톡 차단 확인방법 상대방 모르게 가능

by Dinald 2020. 4. 9.

카톡 차단 확인방법 상대방 모르게 가능

상대방과 카톡으로 연락을 주고받다 어느 순간 내가 보낸 메시지를 상대방이 몇일이 지나도 답장을 안 할 경우 보통 나를 차단했는지 궁금증이 생기게 되는데요. 차단을 당하게 되면 내가 무슨 잘못이라도 했나 괜히 걱정되면서 한편으로는 기분이 나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차단이 아니라 바빠서 그럴 수도 있으니 우선 확인부터 하는 게 좋습니다.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점은 차단을 당한 건지 아닌지부터 알아야 되겠죠?

 

 

카톡 차단 확인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모두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되면 일부 방법은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일 오래된 방법이고, 업데이트가 돼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방법은 상대방도 모르게 하기 때문에 안전하게 확인할 수 있어서 좋죠. 그리고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점!

우선 나를 차단했는지 궁금한 상대방의 연락처를 모두 지우셔야 합니다. 상대방과 연결이 되는 모든 항목을 지우셔야 보다 정확하게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작하기 전 필수적으로 지우시길 바랍니다.

 

상대방 차단

 

우선 친구 목록창에 들어가신 후 갤럭시는 해당 친구를 꾹 누르거나 아이폰의 경우 밀어서 차단 버튼이 보이게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차단 버튼을 눌러서 해당 친구를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상대방의 연락처를 이미 지웠기 때문에 만약의 경우를 대비해서 미리 메모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락처를 지웠다가 까먹으면 안 되기 때문이죠.

 

친구 관리

 

차단을 하고 난 다음 해야 할 일은 친구 목록 창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야 합니다. 그러면 친구 관리 문자가 보이실텐데요 눌러주셔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 가주시면 됩니다.

 

차단 친구 관리

 

 

친구 관리에 들어가 주시면 위 화면처럼 뜨게 되는데 중간쯤에 있는 친구 관리 아래에 있는 차단 친구 관리를 눌러주시면 지금까지 자신이 차단을 했던 친구 목록이 보이게 됩니다.

 

관리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뜨게 되는데 여기서 차단했던 상대방을 찾아서 오른쪽에 있는 관리 버튼을 눌러주시면 아래에 보이는 창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차단 해제

 

관리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에 메시지 차단,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차단 해제 3가지가 뜨게 되는데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차단 해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천천히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실수를 해서 다시 처음부터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취소

 

 

그러면 이런 창이 작게 하나 뜨게 됩니다. 여기서 가장 많이 실수하는 점이 친구 추가를 눌러 다시 친구가 되는 건데요. 절대로 친구 추가를 다시 누르면 안 됩니다. 그러면 다시 처음부터 해야 되기 때문에, 여기서 취소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사실 다시 처음부터 해도 여기까지 오기까지의 시간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지만 귀찮기 때문에 한 번에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친구 목록

 

취소 버튼을 누르고 다시 친구 목록 창으로 돌아와주세요. 그리고 자신의 프로필 아래에 있는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를 눌러서 추천 친구 목록창으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추천 친구가 많을 경우 찾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수도 있지만 위에 뜰 수도 있고 아래에 뜰 수도 있기 때문에 천천히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친구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를 눌러서 들어가게 되면 추천 친구 목록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자신이 차단을 했다가 다시 풀었던 친구가 보이는지 안 보이는지 확인을 하면 됩니다. 사실 이 방법 외에도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상대방에게 안 들키고 가장 안전하게 하는 방법은 이 방법이 지금은 가장 최고의 방법인 거 같습니다. 상대방의 답장이 없을 경우 일이 생겨서 그럴 수도 있고 다른 이유 때문에 그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섣부른 판단으로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고 생각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그러면 자기감정도 상하고 상대방과 사이가 안 좋아지기 때문에 천천히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폰맹이신 분들도 어렵지 않게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방법이었는데요. 사실 연락을 꾸준히 하다가 갑자기 답장 속도 느려질 경우 걱정이 될 수밖에 없죠 그럴 때 이 방법을 써보면 괜찮을 거 같습니다.

 

차단을 안 당한 경우

 

추천 친구 목록 창에 뜨게 됩니다.

 

차단을 당한 경우

 

추천친구 목록 창에 안 뜨게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