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인터넷

카톡 오픈채팅 프로필 1대1 대화 만드는 간단한 방법

by Dinald 2020. 3. 24.

카톡 오픈채팅 프로필 1대1 대화 만드는 간단한 방법

카카오에서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 무료 어플입니다. 카카오톡 은 무료 통화 및 문자 서비스뿐만 아니라 사진, 동영상 음성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죠. 1대1 및 그룹 채팅 기능까지 지원하며, 여러 명의 친구들과 함께 그룹으로 통화할 수 있는 그룹콜이라는 기능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관심 있는 주제와 간계된 친구를 추가하여 다양한 정보 및 혜택을 받는 플러스 친구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수많은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의 기능들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늘은 일부 기능들 중 오픈채팅방 프로필 1대1 대화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프로필이 뭐지?

 

오픈채팅방 프로필이 뭔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오픈채팅방에 프로필 오른쪽 하단에 생기는 작은 아이콘을 뜻합니다. 이게 있을 경우 상대방 프로필을 선택했을 경우 아래의 화면처럼 1:1 오픈채팅 기능이 생기게 되죠.

 

 

바로 이렇게요! 이걸 클릭 했을 경우 상대방과 1:1로 오픈채팅을 통해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오픈채팅방이 아니라 개인적으로 연락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카톡 오픈채팅방 1대1 프로필 만들기

 

 

카카오톡 채팅창 상단에 위치해 있는 말풍선에 +모양이 되어있는 아이콘을 선택해줍시다.

 

 

그런 다음 오픈채팅 아이콘을 선택해줍시다.

 

 

오픈채팅을 선택해줬으면 위 화면처럼 뜨게 됩니다. 업데이트 전과 달리 바로 오픈프로필을 만들수 있게 되어있네요. 네모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오픈프로필 만들기를 선택해줍시다.

 

 

이렇게 오픈프로필 상세하게 작성할 수 있는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자신의 오픈 프로필 이름, 프로필 사진, 상태 메시지, 관심태그 등 설정해주시고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로필이 완성 됐다면 이제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자신이 만들었던 프로필로 변경 해줘야 합니다. 우선 오픈채팅방에 들어가서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해 줍시다.

 

 

그러면 자신의 프로필이 뜨게 됩니다. 프로필 하단에 위치해 있는 프로필 편집을 선택해줍시다.

 

 

이렇게 프로필들이 뜨게 되는데 자신이 만들었던 1대1 프로필을 선택해주시고 새로운 오픈 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줍시다.

 

 

그리고 다시 오픈채팅방에 돌아와서 자신의 프로필을 보면 완성되어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면 간단 하고 어려우면 어려운데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픈채팅방에서 상대방이 나에게 또는 내가 상대방에게 따로 대화를 하고 싶을 때 만들면 아주 좋은 기능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