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마스크 사는곳, 마스크 알리미 앱 총 정리!

by Dinald 2020. 3. 17.

직접 가지 않아도 마스크 알리미 앱으로 재고량 확인 가능합니다!

몇일전에 실시간 검색어에 뜬것을 본 사람이 있을 수도 있을 텐데요. 바로 마스크 알리미 입니다. 사실 마스크 5부제를 실행하고 있어도 줄 서서 기다리고 어떤 사람은 못 사는 경우까지 있는데요, 이제는 알리미 앱으로 직접 가지 않아도 마스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알리미는 코로나 알리미를 제작했던 대학생들과 프로그래머 이두희 씨가 힘을 합쳐 만든 사이트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변 편의점에 마스크 재고현황을 10분마다 업데이트해 알려주고 있는데요, 지금은 약국과 마트 등 위치 정보가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마스크를 사기 위한 수고를 조금 덜어낼 수 있어서 다행인 거 같네요,


마스크 사는곳, 마스크 알리미 앱 바로가기

마스크 알리미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주 간편하게 UI가 배치되어 있는데요, 우선 맨 처음에는 마스크 5부제에 따른 오늘의 구매 가능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아래에는 자신의 주변 위치나 갈 수 있는 위치를 검색해서 마스크 재고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에 있는 버튼을 단순하게 클릭하여 자신 주변의 마스크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마스크 재고량 확인하기

검색창에다가 목적지를 입력한 후 검색하면 주변에 있는 약국, 마트, 편의점 등 마스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지금은 오전이라 그런지 재고들이 많이 있는 곳이 있네요 초록색은 재고량이 100개 이상, 주황색은 30~99개, 빨간색은 2~29개, 회색은 재고 없음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잘 확인해서 마스크 구매하러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코로나가 언제 끝날지 아직 모르지만 지금은 점점 확진자가 줄어드는 상황이지만, 집단감염이 심각하더라고요 제발 서로 마스크를 꼭 착용해서 조심했으면 좋겠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코로나가 끝나서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