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간영양제 밀크시슬 효과 및 복용법에 대해서

by Dinald 2020. 3. 16.

간영양제 밀크시슬 효과 및 복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영양제인 밀크시슬은 식물 엉겅퀴의 일종 인데요. 학명으로는 silybum marianum 라 불립니다. 식물 엉겅퀴의 잎을 빻으면 우유같은 수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우유가 나온다 해서 우유(밀크)시슬 이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또한 실리마린은 밀크시슬의 씨앗  추출물을 의미하는데요 하지만 밀크시슬의 씨앗 추출물인 실리마린과 밀크시슬은 다른 의미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통상적으로는 같은 의미로 사용 되고 있습니다. 실리마린은 술이나 다양한 독성물질인한 간세포의 손상을 막고 세포를 재생 시켜 주는 역활을 한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밀크시슬은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나오며, 의약품으로도 나옵니다. 밀크시슬은 의약품 과 건강기능식품 두가지로 분류가 되는데요 의약품은 치료목적으로 나오나 건강기능식품은 일상생활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나 인체애 유용한 기능을 가진 원료나 성분을 사용하여 제조한 식품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러므로 간건강에 도움을 줄수있습니다.

 


간 문제 해결

간 문제를 치료나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밀크시슬에는 실리마린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다음과 같은 질병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지방간 경화증 황달 간 기능 장애 간염 이 식물은 독성 물질이 세포막을 안전화 시키면서 통과하는 것을 차단해줍니다. 또한 간 조직의 손상된 세포를 재생시켜 주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혈액의 유해 물질이 간에 닿기 전에 걸러내주기도 합니다. 그렇게 해서 간이 손상되는 것을 치료 및 예방 해줍니다.

 

여드름 문제 해결

밀크시슬의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밀크시슬의 비타민은 호르몬 생성을 담당하는 장기를 정화해 여드름이 생기는 것을 감소시켜 줍니다. 또한 노화 과정을 줄이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늦춰 주기도 합니다.

 

당뇨병 문제 해결

밀크시슬의 활성 성분은 혈당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고. 당뇨병이 악화되어 우리 몸이 더 손상되어 다른 합병증이 생기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밀크시슬을 먹기 전에 밀크시슬이 당뇨병에 도움이 될지 안될지와 얼마만큼 먹어야 하는지는 의사와 먼저 상담해보는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콜레스테롤 문제 해결

밀크시슬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는데 도움이 되고. 혈관이 지방 플라크로 막히는 것도 예방 할수있습니다. 특히 식물에 함유되어 있는 지방산은 좋은 콜레스테롤(HDL) 합성 하는것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생리 및 변비 문제 해결

생리 와 변비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복부 혈액 순환을 돕고 복부에 통증이 생기고 배가 빵빵해지는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섬유질 함량이 높아 완화제 역활도 함께 해줍니다. 장 움직임을 도와 변을 부드럽게 해 변비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주고 변비가 없어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밀크시슬 복용법

식사 직후에 하루 1알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있을경우 복용을 멈추고 의사와 상담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