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간단 해결

by Dinald 2020. 4. 10.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간단 해결

게임이나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전 거기에 필요한 사양을 제시해주는데 이때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해서 충분히 돌아갈 수 있는 사양인지부터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컴퓨터를 하는 사람들 중 대다수가 게임이나 프로그램 같은 것만 다룰 줄 알지 기본적인 컴퓨터의 시스템을 완전히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엄청 간단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모른다면 찾기 힘들 수도 있을 거 같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은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하지만, 어쨌든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찾을게 뻔하니 가장 빠르고 간단한 방법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컴맹이신 분들도 아주 손쉽게 할 수 있으니 천천히 따라와 주시면 됩니다.


바탕화면 > 내 PC

 

바탕화면에 보면 "내 PC" 아이콘이 있을텐데 아이콘에다가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우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내 PC 우클릭 > 속성

 

내 PC를 우클릭 해주시면, 창이 하나 뜨게 되고 여러 가지 기능들이 많이 있는데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속성(R)"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시다.

 

속성 > 컴퓨터 기본 정보

 

속성을 클릭했으면 다음 화면에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맨 위에 자신이 설치한 윈도우 버전이 나오고 그 아래에 자신의 컴퓨터 기본사양이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3번째에는 자신이 설정했던 컴퓨터 이름이 나오게 되고 마지막은 윈도우 정품 인증에 관한 내용이 나오게 되죠. 하지만 여기서 제공하는 건 정말 기본적인 CPU, RAM, 비트 사양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사양 확인

 

기본적인 사양 외 그래픽 카드 보는 방법도 간단한 편입니다. 우선 키보드 자판에서 Ctrl+Alt+del을 동시에 눌러서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 준 후 "성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중 GPU를 클릭하고 오른쪽에서 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내 PC가 없는 경우

 

가끔가다 바탕화면에 내 PC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왼쪽 하단에 윈도우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신 후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windows 설정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왼쪽에 있는 "시스템"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시다.

 

 

그러면 위 화면처럼 뜨게 되죠. 여기서 맨 아래에 있는 "정보"를 클릭해주시면 다음 단계에서는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뜨게 되죠! 그러면 뜨는지 확인하러 가보겠습니다.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장치 사양, windows 사양 두 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으로 함께 알아봤습니다. 이 정도 기본 사양만 잘 확인할 줄만 알아도 기본은 되니깐 어디 가서 컴맹이라는 소리 안들을 수 있게 되죠. 그리고 컴퓨터 사양은 괜찮은데 컴퓨터가 느리거나 게임이 버벅 거린다면 컴퓨터 사양 문제가 아니라 컴퓨터 본체 문제입니다. 컴퓨터 본체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먼지가 안 쌓이고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체 부품에 먼지가 쌓일 경우 발열이 심해지고 발열로 인한 렉이 발생하기 때문에 청소해주는 것을 잊으시면 안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