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다음 웹툰 추천 뭐 볼지 고민 그만!

by Dinald 2020. 4. 1.

다음 웹툰 추천 뭐 볼지 고민 그만!

정말 할 거 없거나 심심할 때 시간 보내기 좋은 건 웹툰인 거 같습니다. 저 또한 시간이 너무 안 가거나 할 거 없을 때는 웹툰을 보면서 시간을 보내곤 하는데요. 하지만 요일별로 1화씩 나오기 때문에 원래 보던 웹툰을 다 보게 되면 더 이상 볼게 없어지더라고요. 그래서 항상 뭐 볼지 고민을 하게 되더라고요. 웹툰 보다가 흐름이 끊기는 불상사가 생기면 안 되기 때문에 항상 다음 웹툰을 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간단한 웹툰 설명과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5위.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5위 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샬롯에게는 다섯 명의 제자가 있다 라는 웹툰입니다. 매주 목요일마다 연재되는 웹툰입니다. 장르는 판타지, 순정, 마법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줄거리는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주인공은 세상을 위험에서 구한 대마법사 샬롯입니다. 긴 시간이 흘러 5명의 제자를 거느리고 있던 샬롯은 어느 날 죽음을 맞이하고, 죽기 전 마지막 마법을 시전하고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눈을 다시 뜨게 되고, 자신의 모습을 본 순간 깜짝 놀랄 수밖에 없게 되죠 바로 어린아이가 되어 있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생긴 것인지 생각을 해보았죠. "마법은 스스로의 마음에서 시작되고, 바라는 것을 이루어주지 않느냐.." 그렇기 때문에 내가 남긴 단 하나의 아쉬움이 나를 이런 모습으로 만든 것이 아닌지... 그러니까 내가 남긴 하나의 아쉬움이 사랑이라는 건가? 그녀를 돕는 오랜 친구 제프리와, 제자들을 뒤로하고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새로운 인생을 살려는 샬롯 그리고 그런 샬롯을 쫒는 질거머리 같은 5명의 제자들... 샬롯은 과연 사랑을 찾을 수 있을까요? 제2의 삶을 다시 살게 된 샬롯은 사랑을 찾으러 떠나는 이야기입니다.

 

4위. 별똥별이 떨어지는 그 곳에서 기다려

 

4위 별똥별이 떨어지는 그 곳에서 기다려입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장르는 판타지, 순정, 동화로 분류되어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온 나라를 휩쓸어 버린 바이러스로 인해 딸을 잃게 된 오잔은 창밖으로 별똥별이 떨어지는 것을 보게 되고, 그 별똥별을 따라 숲속으로 달려가게 됩니다. 그 곳에는 뾰족한 귀와 짐승의 눈을 가진 마녀 에픠를 발견하게 되죠. 마녀인 걸 보고 처음에는 그냥 가려고 했으나, 울고 있는 에픠를 모른척 지나갈수 없게 되고 자신의 집에 데려와 같이 행복하게 살았는데요. 어느 날 예배를 하고 집으로 향하는 길에 갑자기 오잔이 쓰러지게 됩니다. 이틀 후 오잔이 다시 깨어나지만, 오잔은 오늘 밤이 고비라는 말을 듣게 되죠 결국 오잔은 에픠에게 "테이블 랜드의 밤 하늘에 별이 딱 둘뿐이었을때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에픠에게도 고양이가 마중 올것이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전하고 오잔은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그 후 혼자 남게 된 에픠는 자신을 마중 나올 고양이를 기다리다가 전대 마녀인 플로의 고양이인 비비를 만나게 되고, 비비와 에픠의 만남으로 별똥별의 행방을 쫓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3위. 어둠이 걷힌 자리엔

 

3위 어둠이 걷힌 자리엔 입니다. 지금은 완결이 되었습니다. 장르는 미스터리, 판타지, 기담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간단하게 줄거리를 요약하자면, 주인공은 살아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영적 존재까지 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오월중개사무소에서 직원으로 일하고 있으며, 중고 물품을 매입하고, 다시 재판매를 하는 일을 하고 있죠. 하지만 주인공 최두겸이 일하고 있는 중개소에는 살아있는 사람들만 오는 것이 아니라 영적 존재들도 찾아오게 됩니다. 기담으로 분류되어있어서 무서울 수도 있지만 그렇게 많이 무섭지는 않습니다.

 

2위. 쌍갑포차

 

2위 쌍갑포차 입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장르는 드라마, 판타지, 음식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쌍갑포차는 줄거리를 제가 직접 설명해드리는 것보다 직접 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시간을 낭비했다고 생각이 절대 안들 정도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웹툰 중 하나 이기 때문에 직접 보시고 판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위. 열무와 알타리

 

1위 열무와 알타리 입니다. 매주 금요일마다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장르는 일상, 코믹, 가족으로 분류되어있습니다. 이 웹툰을 보고 있으면 느끼는 점이 많이 생기는 거 같습니다. 이 웹툰 또한 줄거리를 설명드리는 거보다 직접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많은 의미가 담겨있는 웹툰이기 때문에 꼭 한 번쯤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