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

by Dinald 2020. 7. 8.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

기본적으로 미리보기가 공개되어 설정되어있기 때문에 잠금화면이거나 일반 화면상태에서 카카오톡이 오게 되면 상대방의 내용이 다 보이게 돼서 여러 명의 사람들과 있을 때 부담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가 발생하지 않도록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휴대폰 기종은 아이폰 기반으로 했으며 갤럭시와 조금의 다른 점이 있을 수 있지만, 방법은 동일하다는 점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미리보기 설정 및 해제 방법

 


카카오톡 미리보기 기능 활성화/비활성화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시켜주신 다음 우측 하단에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줍시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설정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위 화면과 동일하게 뜨는데요. 여기서 중간쯤에 있는 알림을 클릭해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알림음 창으로 들어가서 보시면 맨 위에 미리보기 기능이 보입니다. 위 화면처럼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 활성화되어있기 때문에 상대방의 내용이 보이게 됩니다. 안 보이게 하려면 노란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서 아래와 같이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위 화면이 비활성화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설정된 경우 미리보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온 카카오톡 내용이 안 보이게 되며 직접 카카오톡 어플을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반대로 미리보기 기능을 활성화하시려면 똑같은 방법으로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활성화가 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