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생활정보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 방법

by Dinald 2020. 5. 28.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 방법

예전에는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전화통화를 통해 문의를 할 수 있었는데요. 이제 더 이상 고객센터와 전화통화가 불가능해졌습니다. 예전처럼 통화를 이용해 문의를 할 수 있을 때가 좋았지만 이제는 더 이상 할 수없으니 어쩔 수 없죠. 그 대신 카카오톡 챗봇, 카카오톡 문의사항 서비스를 통해 문의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는 더 이상 전화통화가 불가능하니 위 방법으로 문의를 하셔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러면 2가지 방법을 통해 고객센터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고객센터 / 카카오톡 고객센터 문의


고객센터 문의접수 서비스 이용하기 1.
카카오톡 실행

 

카카오톡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 설정

 

3개 기능이 등록되어있는 설정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마지막에 있는 "전체 설정" 기능을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고객센터/도움말

 

전체 설정 기능으로 들어가주시면 여러 가지 기능들이 존재하는 설정 창으로 들어와 지는데요.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해서 내리면 맨 마지막에 "고객센터/도움말" 기능이 있습니다. 눌러서 들어가줍시다.

 

문의하기

 

고객센터/도움말 서비스 창으로 들어가게 되면 첫 상단에 도움말과 문의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두 번째에 있는 "문의하기"를 눌러서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문의하기 항목 선택 1)

 

문의하기 창으로 들어오셨으면 빨간색 네모 박스로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단 일반 문의일 경우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문의사항 안내에 맞춰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문의하기 항목 선택 2)

 

위 화면처럼 아래에 문의사항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신 후 문의사항 접수를 해주시면 됩니다. 여기까지가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사항 접수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다음은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문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돋보기 메뉴 선택

 

우선 카카오톡 메인화면에서 상단에 있는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줍시다.


카카오 고객센터 챗봇 이용하기

 

검색창에 "고객센터"를 입력하시면 아래에 고객센터에 대한 목록들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채팅하기

 

카카오 고객센터 프로필로 오신 후 "채팅하기" 버튼을 눌러줍시다. 그전에 채널 추가 버튼을 눌러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추가해주시면 상단에 경고 안내문이 안뜨기 때문에 더욱 원활하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직원 연결


카카오톡 챗봇 대화창으로 들어오시게 되면 아래에 3가지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마지막에 있는 "상담직원 연결" 서비스를 통해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저 또한 이 방법으로 문의사항 접수를 했으며 모두 해결 완료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방법으로 문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이 유익하셨기를 바라겠고. 다음에도 더욱 좋은 정보로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