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마인크래프트 1.12.2 아이템 코드 및 디버그 단축키

by Dinald 2020. 8. 5.

마인크래프트 1.12.2 아이템 코드 및 디버그 단축키



1.12.2 아이템 코드

블록 코드
아이템 코드

이 외에 더욱 자세하고 다양한 블록들의 코드번호를 알고 싶다면 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코드 리스트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면 됩니다.(링크는 포스트 하단에 있습니다)

 


디버그 켜기/끄기

 

디버그란, 아이템 위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해당 아이템 코드가 표시되는 기능입니다. 디버그 키는 방법은 F3+H을 동시에 누르시면 디버그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반대로 디버그 기능을 끄고 싶다면 동일하게 F3+H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스크린샷 화면처럼 해당 아이템에 마우스를 올려두면 아이템 이름 옆에 코드가 표시됩니다. 앞에 000은 제외한 나머지 숫자 4가 해당 아이템 코드입니다.

아이템 코드 리스트 홈페이지(https://minecraft-ids.grahamedgecombe.com/)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마인크래프트의 모든 아이템들의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아이템 이름을 모른다면 스크롤해서 내려가며 아이템 코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마인크래프트 인게임에서 확인할 수 없는 아이템 공기(Air)의 아이템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 코드의 경우 0입니다.

마무리...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아이템들은 마인크래프트 인게임에서 디버그 기능을 활성화시킨 후 아이템 코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버그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인크래프트 인게임에 없는 아이템의 경우 해당 아이템만 따로 찾아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럼 여기서 마인크래프트 1.12.2 아이템 코드 및 디버그 단축키에 대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