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게임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by Dinald 2020. 7. 5.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월드에딧은 플러그인의 한 종류입니다. 주 용도는 블록들을 한 번에 지정해서 없애거나 옮길 수 있으며, 복사를 해서 다른 곳으로 붙여 넣기 등 다양한 기능들이 존재합니다. 주로 건축할 때 많이 쓰이는 플러그인으로 건축가분들에게 필수적인 플러그인이라고 해도 무방합니다. 오늘은 월드에딧 명령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월드에딧(WorldEdit) 명령어 총 정리

 


/toggleeditwnad

 

/toggleeditwnad : 월드에딧 기능을 활성화 및 비활성화시키는 명령어입니다.

(평균적으로 많이 쓰이는 명령어는 아닙니다.)

 

/wand

 

//wand : 월드에딧에 사용되는 나무도끼를 소환합니다.

(월드에딧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나무도끼가 필요합니다. 일반 아이템 창에서 꺼내도 상관없음!)

 

//pos1
//pos2

 

//pos1 : 자신이 서있는 곳에 범위 1을 지정합니다.

 

//pos2 : 자신이 서있는곳에 범위 2를 지정합니다.

 


//set
//walls
//replace

 

//set [아이템 코드]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를 지정된 블록으로 채우게 됩니다.

 

//walls [아이템 코드]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위치의 테두리를 지정된 블록으로 채우게 됩니다.

 

//replace [기존 아이템 코드] [새로운 아이템 코드] : 기존 아이템 코드를 새로운 아이템 코드의 블록으로 바꿀 수 있게 됩니다.

 

//undo
//redo
//cut

 

//undo : 바로 이전에 사용한 월드에딧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redo : 바로 이전에 취소한 월드에딧을 다시 되돌릴수 있습니다.

 

//cut : 범위 1과 범위 2로 지정되어 있는 모든 블록들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cyl
//hcyl

 

//cyl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꽉 찬 원기둥을 생성합니다.

 

//hcyl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빈 원기둥을 생성합니다.

 

//sphere
//hsphere

 

//sphere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꽉찬 원을 생성합니다.

 

//hsphere [아이템 코드] [반지름] [높이] : 자신이 서있는 곳 기준으로 반지름, 높이 값으로 속이 빈 원을 생성합니다.

 


//pyramid
//hpyramid

 

//pyramid [아이템 코드] [크기] : [크기] 만큼의 [아이템 코드]로 된 속이 꽉찬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

 

//hpyramid [아이템 코드] [크기] : [크기] 만큼의 [아이템 코드]로 된 속이 빈 피라미드를 생성합니다.

 

//drain
//fillr

 

//drain [범위] : 범위 내 용암 및 물을 제거해줍니다.

 

//fillr [아이템 코드] [범위] : 지정한 범위를 지정된 아이템 코드로 채울 수 있습니다.

 

//copy
//paste
//rotate
//move
//stack

※방향 : E [동쪽], W [서쪽], S [남쪽], N [북쪽], U [위쪽], D [아래쪽]

 

//copy : 지정된 범위를 서있는 곳을 기준을 복사합니다.

 

//paste : "copy" 명령어로 복사한 범위를 자신이 서있는곳 기준으로 붙여 넣기 합니다.

 

//rotate [각도] : 복사한 범위의 각도를 조정합니다. (90도, 180도, 270도, 360도)

 

//move [이동거리] [방향] : 해당 범위를 [방향]으로 [이동거리] 만큼 이동합니다.

 

//stack [이동거리] [방향] : 해당 범위를 [방향]으로 [이동거리] 만큼 이어서 붙일 수 있습니다.

 


//setbiome
//snow
//removebelow
//removenear

※[플레이어]는 해당[플레이어]을 기준[중심]으로 명령어 적용

 

//setbiome [바이옴] [구역 내 전체 범위] : 해당 구역 내의 전체 범위를 지정된 바이옴으로 변경합니다.

 

//snow : 주위의 표면을 눈으로 덮으며, 표면의 물을 얼음으로 변경합니다.

 

//removebelow [플레이어] : 플레이어의 아래쪽 블록들을 모두 제거합니다.

 

//removenear [아이템 코드] [범위] [플레이어] : 플레이어 주위 [범위] 만큼의 [아이템 코드]를 가진 아이템을 모두 제거합니다.

 

/tool or //tool : tool
/tool tree
/tool deltree
/tool info
/tool none

※tool 명령어는 맨손인 상태에서 진행해야 명령어가 작동됩니다.

 

/tool 및 //tool:tool : tool 도움상이 보이게 합니다.

 

/tool tree : 나무를 생성합니다. 단! 나무가 자랄 수 있는 잔디나 흙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tool deltree : 나무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tool info : 해당 블록의 아이템 코드와 좌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ol none : 현재 진행되고 있는 tool 명령어를 중단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댓글